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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조회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류는 보통 새로운 직장에 입사했을때, 대출을 받고자할때 필요한 서류중 하나입니다. 바로 소득확인, 연봉책정을 위해서 인데요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만으로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4대보험이란 무엇일까요? 직장에 다니는 근로자라면 대부분 가입되어지는 국민연금, 국민건강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 고용보험을 말합니다.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통해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바로 이곳에서 그동안 본인이 납입했던 4대보험인 연금보험, 건강보험, 산재보험, 고용보험 정보가 연계되어 통합해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럼 사이트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라라고 검색하여 클릭하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은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선터 홈페이지 입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개인이라면 개인 비회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사업장회원 로그인도 있는데 고용되어 있는 현직장에서의 가입 상실등만 확인이 가능하며 근로자의 과거이력은 확인할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직장에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제출을 요구하겠지요



먼저 개인 비회원 로그인을 해줍니다. 증명서 발급을 위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없습니다.



회원로그인을 하면 본인의 이름과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 신청이력조회 / 증명서 (가입내역확인서) 발급사실확인 메뉴가 있습니다. 증명서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하지만 메시지 창에서 보시는것 처럼 4대사회보험 증명서는 현재시점의 자료만 확인되며 과거시점 자료는 4대 사회보험증명서로 발급이 불가합니다. 과거시점 자료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원하시는 보험의 해당공단으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4대사회보험 증명서 팩스발급 관련문의는 관할지사로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가 화면에 띄워집니다.

현재시점의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만 출력가능한것입니다. 확인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확인자는 본인 명으로 자동으로 입력되고 근무중이 사업장 현재 사업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버튼을 누르시면 발급이 바로 가능합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출력가능한 4대보험 목록이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4대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조회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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