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서 물건을 구입하는일이 잦아졌습니다. 그래서 EMS 국제택배배송조회하는일 역시도 잦아졌는데요 택배를 기다리는것은 언제나 설레지만 특히 해외직구를 통한 택배의 기다림은 더 큰 설레임으로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EMS 국제택배배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국내택배는 주문하면 바로 다음날이면 대부분 도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히 배송조회를 하는일은 없는데요 하지만 국제택배는 기본 보통 2주는 걸리기 때문에 궁금해 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물건이 도착하기 전까지는 송장번호를 통해서 자주 조회를 해보게 되는데요 EMS 국제택배배송조회 하는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럼 그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상단 메뉴에 국제특급(EMS)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우측 화면에 보면 위와같이 EMS 행방조회 라는 화면이 보일것입니다. 이곳에  우편물번호 13자리를 입력합니다. 예를들면 국제특급(EMS) 운송장 번호는 EE123587889KR 과 같은 번호입니다. 



이미 받는 택배지만 다시 조회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송장 번호를 입력한후 EMS 국제택배배송조회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상세하게 배송정보가 보여집니다. 처리현황을 보면 보통 현지에서는 빨리 처리가 되나 교환국에 도착해서 통관 및 분류 통관검사대기 이부부이 좀 오래 걸리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간혹 택배의 행방을 알기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E-MAIL 행방조사를 신청해 보아야 합니다.



저는 다행히도 지금까지 행방조사청구를 해본적은 없습니다. 



E-MAIL 행방조사청구는 국제우편고객만족지원실에서 EMAIL / 팩스 / 우편 / 전화등을 통해 상대국과 행방조사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행방조사 소요기간은 최대 2개월까지입니다.

우편 시스템의 전산화가 되어 있는 국가는 2일에서 7일안에 회신이오고 그렇지 않은 국가는 1개월에서 2개월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상대국가에서 회신이 오는 경우 즉시 고객님의 이메일로 알려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파손 분실등의 사고가 우체국의 과실로 판명되면 즉시 손해배상절차에 따라 배상해 준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EMS 국제택배배송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