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약한 냄새를 풍기지만 쫄깃한 식감과 건강에는 매우 좋은 가을이 되면 제철을 맞는 은행! 오늘은 은행먹는방법과 은행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은행의 효능에 대해 성질이 차고 단맛이 나며 약간의 독성이 있다, 폐와 위장을 밝게 해주고 기침과 가래에 효과가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은행이 정력 증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은행은 신장에 작용하여 정액이 새어나가는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먼저 은행먹는방법입니다. 


1. 전자렌지에 돌리기

은행먹는방법중 가장 초간단한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먼저 우유 빈곽을 준비해 줍니다.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후 은행을 넣고 입구를 닫아 줍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전자렌지에 돌리다 보면 마치 뻥튀기라도 하듯이 타닥타닥 펑 소리를 내며 익혀집니다. 대부분 까기 쉽게 금이 가있거나 터져 있을꺼에요



우유곽속에서 잘 익혀진 은행은 입이 살짝 벌여져 투명한 초록색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한눈에 봐도 쫄깃한 식감일것 같네요 은행은 식으면서 딱딱해 진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을 만큼만 돌려서 바로바로 드시는게 가장 좋답니다. 하루 섭취량은 7-10알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사각광고삽입


2. 후라이펜에 굽기



다까진 은행을 후라이펜에 익혀주는 방법입니다. 후라이팬을 예열한후 기름을을 살짝 두르고 익혀주면 됩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렇게 기름에 살짝 익혀주는게 맛있는거 같아요




그리고 은행 드실때는 속껍질 얇은 막도 제거하고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 얇은 속껍질에는 징코톡신이라는 독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독은 열을 가해도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속껍질을 제거한후 섭취해야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은행껍질 깔때 집에있는 펜치로 까거나 망치로 살짝 두드려서 깠었는데요 사실 은행까는 전용도구가 아니다 보니 힘 조절에 실패해서 은행 박살나는게 한두개가 아니거든요 .. 그런데 인터넷에 은행까는 도구가 있더라구요



바로 이런 도구들인데요..  바로 주문 들어갔답니다. ㅎㅎ 한개정도 구입해 놓으면 요긴하게 잘 쓸거 같아요 가격도 정말 저려마네요 5천원 미만이에용


은행보관법

은행은 그냥 냉장실에 보관할때는 1개월이 적당하구요 그이상 냉장실에 보관하게 되면 곰팡이가 필수 있기때문에 장기간 보관하실때는 냉동실에 보관하시는게 좋습니다. 냉동실 오래보관하셔도 맛은 변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관하실때는 겉껍질과 속껍질을 모두 제거하신후 보관하면 나중에 드실때 편하답니다. 


은행 섭취시 주의점

은행에는 청산이라는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속껍질을 제거하시고 반드시 가열해서 익힌후 드셔야 합니다. 어른은 10알이하 어린이는 3알 이하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은행먹는방법과 은행보관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