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먹거리와 관광지가 많은 전라남도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라남도는 예로부터 찬란한 남도문화를 꽃피운 예술이 고장 예향이라 불려 문화유적을 많이 간직하고 있습니다.  청정해역과 푸른 산악관광지역이 있고 풍부한 문화유산 등 우수한 관광자원이 많아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랍니다.



안녕하세요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주요 명소인 죽녹원, 오동도, 섬진강, 섬진강기차마을, 아쿠아플라넷 여수, 항일암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담양 죽녹원

죽녹원은 매년 관광객이 130만명이 찾는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약 31만㎡의 넓은 공간의 울창한 대나무 숲과 담양의 정자문화를 볼수있는 시가문화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죽녹원은 전망대, 쉼터, 정자, 다양한 조형물을 비롯해 영화.CF촬영지와 다양한 생태문화관광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죽녹원에서 체험하는 죽림욕 효과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음이온은 자율신경계를 인체에 유익하게 조절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주고 저항력도 증가시켜 주고 공기정화능력도 탁월하고 살균력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물론 음이온은 대나무숲 뿐아니라 일반 숲에서도 많이 발생되는데 특히 물과 나무가 만나면 음이온이 보통 숲보다 10배나 더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죽녹원은 물과 나무가 적절하게 잘 어우러져 음이온 발생량이 매우 높다고합니다. 또한 여름피서지로 좋은 이유는 대나무 숲의 온도는 4-7도가량 낮아 매우 시원한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여수 오동도

여수 오동도는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 선정된 바가 있을 정도로 운치가 있으며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있습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을 닮았다고 하여 오동도라 불리게 되었다. 섬전체에 동백나무가 빼곡하여 동백섬으로도 유명하다 오동도에는 약 3천여그루의 동백나무가 있다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 3월이면 만개한다.

또한 동백나무와 더불어 시누대가 곳곳에 서식하고 있는데 옛날 이순신장군이 군사를 조련하고 시누대를 잘라 화살로 사용했다고 한다



오동도는 768m의 방파제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다. 방파제 입구에서 동백열차를 타거나 걸어서도 섬으로 들어갈수 있다


오동도는 해마다 200여만명의 관광객이 찾아올정도로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잡고 있어 전라도 여행지로 많이 추천되는 곳이다



광양시 섬진강

전라남도 여행지를 가는 중이시라면 조금 돌아가더라도 섬진강 물주기를 따라 구례 섬진강 벚꽃길을 거져 내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곳은 예쁜 벚꽃나무가 도로를 둘러싸고 있어 드라이브코스로 정말 환상적인 곳이다. 한국의 아름다운길 100선에도 선정될 만큼 구례는 꼭 여행코스로 잡는것을 강추드립니다. 특히 꽃피는 4월중에 전라남도 여행중이시라면 꼭 지나가 보셨으면 합니다.


표현할수 없을 정도로 천혜의 조건을 갖춘 벚꽃 터널과 강가에 대나무와 잘 어우러져 흠잡을것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섬진강 기차마을

섬진강 기차마을은 전남 곡성군 오곡면 오지리에 위치하고 있다. 2005년 3월개장한곳이다. 1998년 전라선 철도 이전에 따라 남겨진 폐철로를 활용해 오랜 준비 끝에 관광시설로 탈바꿈 시킨 것이다. 그 후로 15년가 성장해온 기차마을은 연간 120만명이 방문하는 전국 대표관광지가 됐다


여행가실때 알아두면 좋은점은 곡성장미축제가 5월에 열리기 때문에 그 기간에 가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러가지 놀이시설도 있고 증기기관차, 레일바이크를 타볼수 있습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270만명이 찾은 남도의 랜드마크로 바다가 만드는 연안을 통한 바다 생명과의 만남의 의미를 담고자 여수 리아스식 해안의 형성과정을 모티브삼아 디자인되었다고 한다.  

아쿠아리움 내부수조는 6030톤으로 국제 수준의 규모를 갖추고 있어 많은 수중 동물들을 만날수 있는곳이다.

바이칼 물범, 러시아 흰고래 벨투가등 전세계의 희귀종을 비롯해 300종 34000마리의 수중동물을 만날수있다



여수 향일암

해마다 새해를 맞이하기 일출을 찾아 많은 사람들이 향일암에 오른다 절벽위에 세워져 더 신비로운 남해안에서 항일함처럼 해맞이로 유명한곳도 드물다. 이곳은 일출은 물론 일몰도 볼수 있는 특별한 곳이다. 

향일암은 금오산의 기암괴석 절벽에 위치해 있다. 산의 형상이 마치 거북이가 경전을 등에 지고 용궁으로 들어가는 모습 같다고 해서 쇠금(金) 큰바다거북(오)자를 써서 금오산이라고도 불리고 금오암, 영구암 이라고도 불린다. 


임진왜란 당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을 도와 왜적과 싸웠던 승려들의 근거지이기도 한 향일암은 해안가 수직 절벽위에 건립되었으며, 기암절벽사이의 울창한 동백나무 등 아열대 식물들과 잘 조화되어 이 지역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고 있다. 


2009년 12월 화재가 발생해서 대웅전을 비롯한 주변 건물이 모두 소실됐으나 재건하여 예정의 명성을 되찾아 가는 중이라고 한다.



이상으로 전라남도 여행지 추천지중 주요 명소 best 6에 대해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가 되셨기 바래봅니다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한일만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