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전 뉴스를 보니 지난 5월 국토교통부는 김천과 거제를 잇는 172.38km 조기착공을 시행한다고 발표했고 착공은 2019년 개통은 2025년으로 예정돼있다고 합니다. ktx가 개통되면 서울과 거제이동시간은 단 2시간 40분정도라고 합니다. 자동차로 이동했을때 6-7시간 걸려 이동했었는데요 최고속도가 250km인 ktx덕분에 전국1일생활권이 가능해졌습니다. 


ktx는 총 4개의 노선이 있습니다. 오늘은 ktx 노선도 전체에 대해 알아볼것입니다.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전라선입니다. 



ktx 노선도는 레츠 코레일 사이트> 기차역정보 메뉴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ktx 노선도 - 경부선



ktx 경부선은 총 16개의 역이 있습니다. 

서울>행신>영등포>광명>수원>천안아산>대전>동대구>구포>부산>포항>밀양>신경주>오송>김천구미>울산역입니다.



경부선 역명에 대한 주소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ktx 노선도 - 호남선



ktx 호남선은 총 14개의 역이 있습니다. 


행신>용산>광명>천안아산>공주>오송>서대전>계룡>논산>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 입니다. 


호남선 역명에 대한 주소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ktx 노선도 - 경전선



ktx 경전선은 총 13개의 역이 있습니다. 


서울>광명>천안아산>오송>대전>동대구>창원>진주>마산>밀양>창원중앙>진영>김천구미 입니다. 



경전선 역명에 대한 주소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ktx 노선도 - 전라선


ktx 전라선은 총 16개의 역이 있습니다. 


행신>용산>광명>천안아산>공주>곡성>서대전>계룡>논산>익산>전주>남원>구례구>순천>여천>여수엑스포역입니다. 



전라선 역명에 대한 주소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체 철도노선도 입니다. 


지금까지 ktx 노선도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ktx는 양쪽머리 부분을 유선형의 돌고래 모양을 본따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때문에 공기저항은 줄이고 무게는 가볍게 서계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시속 300km의 빠른 속도를 낼수 있는 힘의 원천은 12개의 견인전동기인 18200마력의 힘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조만간 ktx를 타고 부산에 내려갈 예정인데요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이동시간은 2시간 40분정도 입니다. 아침일찍출발해서 당일날 하루코스로 다녀올 생각입니다. 부산을 하루만에 오갈수 있는것은 모두 ktx덕분이죠~~  잘다녀오겠습니다.


이정보가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