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에 좋은음식종류 식품 영양제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 5명 중 1명이 겪고 있다는 탈모!! 유전적인 원인 외에도 스트레스나 영양 불균형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최근 들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게다가 머리 감을 때마다 빠지는 머리카락 양도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았다.

거울을 볼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왔다.

이러다 정말 대머리가 되는 건 아닌지 걱정스러웠다. 결국 병원을 찾았다.

 

의사 선생님은 내 상태를 보더니 스트레스성 탈모라고 했다.

그러면서 평소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우선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라고 권했다.

 

또 검은콩, 검은깨, 다시마 등 블랙푸드 섭취를 늘리고 두피 마사지를 자주 해주면 좋다고 말했다.

더불어 술과 담배는 가급적 멀리하라고 덧붙였다.

 

 

그날 이후 나름대로 노력했지만 크게 달라지는 건 없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깜짝 놀랐다. 방송에서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품 세 가지를 소개하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홍삼, 녹차, 호두였다.

 

순간 눈이 번쩍 뜨였다. 왜냐하면 모두 내가 즐겨 먹는 음식이었기 때문이다.

그때부터 매일 아침 일어나자마자 물 대신 홍삼차를 마셨다.

그리고 밥 먹을 때마다 반찬으로 김과 함께 호두를 먹었다.

그러자 거짓말처럼 머리카락이 굵어지기 시작했다.

 

지금은 예전보다 숱도 많아지고 머릿결도 한결 부드러워졌다.

물론 아직까지 완벽하게 회복된 건 아니지만 꾸준히 관리하면 분명 좋아질 거라 믿는다

 

이외에도 탈모에 좋은 다양한 식품들이 있다

 

검은콩, 검은깨, 다시마, 미역, 호두, , 구기자, 솔잎, 녹차, 달걀노른자, 석류, 토마토, 현미, 목이버섯 등

 

그리고 영양제로는

맥주효모 비오틴등이 좋다고 한다

 

특히

블랙푸드 검은콩, 검은깨, 흑미 등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두피까지 영양 공급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비타민 B1, B2와 단백질이 풍부해 모발 성장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나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호르몬 역할을 대신해 주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좋다한다

 

이상으로 탈모에 좋은음식종류 식품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셨나요?  유익한 건강정보였기를 바라며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댓글